종업원 유급 병가및 워싱턴주 최저 임금(2018년

2018년에 인상되어지는 최저 임금 및 새로 시행되어지는 유급 병가 에 대한 법률에 대해
온라인으로 회원님들에게 정보를 한국어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교육 날짜: November 28th (Tuesday)
교육 시간: 11am-12:30pm
교육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회원님들께서
이메일(LniTraining@Lni.wa.gov또는
전화 (360-902-6366)로
먼저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접수하실때도
통역이 필요하시면 전화하셔서 말씀하시면 됩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협회로 이메일 또는 전화주십시요.
새로운 법을 몰라서 불이익을 당하거나 종업원으로 부터
부당한 고소를 당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원래는 영어로 된 교육밖에 없었으나 협회의 임원 이사님들의 수고로 한인 업주들만을 위한 한글 교육이 따로 만들어 진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많이 참여하실 수록 다음에도 한인들만을 위한 이런 교육의 기회가 많이 생길수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참여가 회원여러분들에게
가장 많은 도움이 되시는 것을 기억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추수 감사절 보내세요.

[주유소] 의무적인 테스트의 종류에 대해

제가 알기로 주유소 테스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dept of ecology관할

1. 라인테스트 annual

2. leak protection test annual

3. cathodic test 3yr

4. tank test ?

1. dispensor test 3년마다?

법도 바뀌고, 교육은 받았으나, 매일 하는게 아니라서 헷갈리기도 하고 해서 질문드립니다.

1. 라인테스트, 리크테스트, 탱크테스트는 매년 의무적으로 테스트업체를 불러서 점검해야 하는지요?

조금전에도 매년하는거라고 테스트 하라고 업체에서 메일오고 전화오고 그러는데, 돈없어서 지금 못한다고 했거든요.

비용도 350불 했다가 450불 했다가, 650불 했다가 지들 맘대로인데,

영수증을 보니, 3년마다 하게 되어 있는 cathodic test 3yr을 매년 하라고 하면서 350불에 기름값을 받아 갔더라구요.

오히려 라인테스트, 리크 테스트는 작년엔 650불 받아 갔다가, 올해는 470불 내라는데, 돈 없다니까 그럼 360불에 해주겠다고도 하고, 뭐..

테스트업체에서는

이 라인테스트(275불/2013년)하고

탱크 모니터 세티피케이션(125불/2013),

리크테스트(0원/2013년),

탱크테스트(225불/2013년/2014년 견적에서는 이부분이 견적서에 없음)을 한번에 시행해 주는데,

중요한건, 리크 테스터기에서 매월 한번씩 받아 보관하는 리크테스트 영수증이 있으면,

이 매년해야하는 업체의 테스트를 안해도 된다는 말이 있어서,

정말 그런지, 안그런지 궁금합니다.

2. 개스 디스펜서 테스트는 3년인가 한번씩 나와서 점검하고 딱지를 붙여주는 데요,

전 작년에 딱지를 받고, 올해 개스디스펜서를 새걸로 갈았는데,

6개월이 넘도록 검사하러 안나오네요.

설치 업체가 신고한줄 알고 검사를 기다리고 있는데,

검사하러 나오라고 신고를 해야 하나요?

검사하러 나오라고 신고하면 어디다가 해야 하나요?

3. 교육 받을 때는 언더그라운드 개스탱크에 관한 법이 바뀌어서 많은 서식을 유지해야 하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2013년에 에꼴로지에서 나온 검사관은 전년과 동일하게 리크테스트 결과와 두달마다 작성해야 하는 cathodic protection 기록보고 탱크 뚜껑만 열어보고 갔습니다.

작년 가을께 ‘경영인’지에 보면 킹카운티, 피어스카운티등은 새법이 적용된다고 광고가 나왓었는데,

나머지 카운티들은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상식적으로는 루이스카운티도 당연히 새 법이 적용되겠지만, 시골이라 아직 안되는 건가요? 아니면 광고에서 누락된 건가요?

4. 라인테스트등 각종 검사하는 회사가 몇군데나 있나요?

제가 알기로는 노스웨스트 탱크와 sme 두군데 뿐인데, 다른 곳이 더 있는지 궁금합니다.

5. 주유기 수리업체는 anc(=노스웨스트 펌프), sme, 마스캇 세곳만 알고 있는데,

sme가 개스필터 8개 갈고 800불 청구한 문제의 그곳이었습니다. 왔다가면 방문비 400불씩 받아가면서 거의 수리 못합니다. sme가 노스웨스트 탱크하고 병합이 된후에 펌프 수리에 관한 업무는 sme에서만 하기로 했다고 들었습니다만, 기술자가 부족한 모양이더군요.

마스캇은 오면 잘 고치는데 죽어도 안오는 걸로 유명합니다. 제가 작년, 제작년에 속 많이 썩었습니다.

혹시 또 다른 업체를 알고 계시는 분은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ing,Kitsap,Pierce,Snohomish는

1)6개월마다 압력 저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2)1년마다 전체 항목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제가 있는 지역은 ‘퓨젯사운드 에어 에이전’에 괸활 지역입니다.

에이전에 따라 검사를 요구하는 사항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계시는 곳은 “퓨젯 사운드 에어 에이전”보다는 요구 사항이 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째거나 그쪽 지역은 어느 에이전 관활이고 무엇을 요구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사는 검사를 한후에 검사를 마친 업체가 2일안에 보고 하도록 되여 있습니다.

정부에서 나와서 검사를 하는 일은 자기네 상황에 맞추어 오기에 보통 기간이 늦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점은 걱정하지 않으셨도 됩니다.

아주 드물게 10년이 넘도록 한번도 나와 보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저는 이정도로 하고는 협회에서 알아보도록 부탁을 히더록하겠습니다.

황국이사..

EBT 카드기 사용료·결제 수수료 에 대해 KAGRO에서 논의되는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회원님,

협회에서 지금 최대한 알아보고 있으므로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AGRO Office

debit surcharge

손님이 credit 로 지불할때 10불 이하일 경우 손님 동의하에 surcharge 를 붙일수 있는 걸로 압니다.

debit 으로 지불할때는 어떤가요?  들리는 말로는 구매금액의 3%까지만 surcharge 할수 있다는 말도 있고 아예 붙이면 안된다는 말도 있어서…

FDA 에서 벌금이나 맞았으면 어떻게 하나요?

안녕 하세요.
저는 처음에 빨리 답장을 보내서 경고 받았고, 두번째는 $250.00 벌금 맞았어요.
답장을 30일 안에 보내라고 해서 오늘 편지 보내서 신분증을 종업원이 확인 했는데,
두달이 모잘라서 담배 티켓을 받았음. 나는 종업원 교육을 시켜으며, 경고를 해달라고 했지만,
벌금 $100.00은 내야겠지요. 그래서 싸인을 세로 아이디는 받지 않는다고 크게 부착 했음.
“We do not accept vertical card”

리퀄보드 RVP 가입후 프로그램혜택

리퀄보드 RVP 프로그램 가입후 컴플라인 체크에 걸려든 업소는 향후 어떻게 조치되나요
가게 벌금및 경고기록이 어떻게 관리되는지 알려주시기바랍니다

술 담배 YEAR to DATE SIGN 2017 년

2017년 술 담배 구입시 구매자 아이디 체크 싸인(파일첨부)

코막의 수수료

저는 코막을 거래합니다. 카스코도 이용합니다.

이 아래 지방은 카스코가 배달을 안해줍니다. 그래서 그때그때 이쪽저쪽에서 물건을 삽니다.

지지난주에 코막에 두가지 물건을 반품했습니다.

한가지는 6개를 산다는게 6박스가 와서 5박스를 반품했구요,

한가지는 스위서스윗 담배가 프로모션으로 두세트나 푸시되어서 원하지 않는다고 반품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결재를 할 때 보니, 코막이 반품물건 수수료를 떼네요.

그전엔 안떼었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확인을 해 보니 15%나 수수료를 떼고 돈을 돌려줍니다.

오다를 잘못해서 5박스를 반품한 건 64.05을 지불하고, 54.44을 돌려받았습니다.

오다도 안했는데 코막에서 푸시한건 276.14을 지불하고, 234.72을 돌려 받았습니다.

둘 다 15%를 수수료로 떼었네요.

오다를 잘 못한것도, 오다북이 2014.5월에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쓰던 2013년 버전을 가지고 오다를 해서 잘못된 것입니다.

2013년 책에는 낱개 오다품목인데, 2014년 책에는 박스오다 품목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아, 정말 팔아보지도 못하고 15%수수료라니..

문의 사항은 이겁니다.

1. 카스코나 하버도 반품 수수료가 있나요?

2. 혹시 누구 이 반품 수수료가 언제부터 붙었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3. 코막은 매번 25불씩 꼬박꼬박 딜리버리 차지를 떼가는데, 반품 물건에 대해 15%나 수수료를 추가로 떼는건 뭐 취급수수료(컨트롤피) 항목인가요?

전자담배에 관한 법률이 있나요?

전에 ‘경영인’ 지에서, 리쿼통제국이 전자담배도 담배라고 규정한다는 기사를 읽었던 것 같습니다.

전자담배가 담배라면,

일반 담배와 같이 라이센스잇는 홀세일러로부터 구입해야 하고,

18세 미만 청소년에게 팔면 안되고,

손님이직접 담배를 만져서 고르게 해도 안되는 것 아닌가요?

아직도 그런지 모르겟는데, 전자담배가 나올 초기(작년)에는

담배 홀세일 라이센스가 없는 잡화상들도 전자담배를 팔러 다녔고,

아직 그런 전자담배들을 가지고 팔고 계실텐데,

이에 관한 법률이 규정되어있거나, 리쿼통제국의 유권해석이 나온게 있는지요?

18세 미만 청소년에게 팔면 안되고, 담배다라는 규정은 본 것 같은데,

담배를 구입할 때 홀세일 라이센스가 있는 업자에게 사야하고,

손님이 직접 담배를 집어 고를 수 없다는 규정은 못봤습니다.

전자담배 구입및 세일에 대한 지침을 명확히 해 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또 저번에 인도산인가, 어떤 전자담배는 사면 안된다고 하셨는데,

그 기준이 뭔가요? 전자 담배 종류가 무척 많은 걸로 아는데,

어떤 걸 사도 되는지, 안되는지,

잡화상에게 사도 되는지, 정확히 아는 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가 Liq. 담당장에게 알아본 결과 이러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전자담배는 18세 미만의 사람에게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제외하면 따로 통제법이 없습니다.  꼭, 도매상에게 사야 한다거나 손님이 만져서 고르지 못하게 하거나, 하는 법이 없습니다. 인도산이나 특정한 브랜드나 출산지를 정해 서 판매를 금지한다는 소식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첨부해 드리는 파일을 참조해 보시길 바랍니다.

-KAGRO Office

KAGRO newsletter 전자담배 규정과 마리화나 업데이트 12월달 2013.pdf

Food Stamp 사용시 주의 할 사항

Food  Stamp  사용시 주의할 사항 .

안녕하세요?  회원 여러분

아직도 많은 회원님들이 Food stamp 로 물건을 파실때 많은 부분에 대해  혼동 하시는것 같아 다시한번공지해 드립니다.

Food stamp machine에는 Food benefit  portion  와 Cash benefit portion 두가지가 있습니다.

Food portion으로 물건을 파실때는 어떤항목이든 절대로  tax를 받으시면 안되고, cash portion으로 파실때만  해당되는 품목에 한해서  tax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드링크를  Food portion으로 파셨을경우 Sales tax를  손님으로부터 청구할 수 없으나,주인은 간혹 택스를 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그러한 경우는 따로 그때그때   품목을 기입 해놓았다가  텍스보고시  회계사한테  다 알려주어야  세금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는 세금국( Department of Revenue)에  세금공제에  관해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Cash portion으로  물건을 파실경우는 택스를 손님에게 Charge 하므로  상관 없으십니다.

또한,  지난번에 공지해 드렸듯이 Cash portion으로 더이상은 Lottery, 술 , 담배는 파실 수가 없으시고 , 손님중에 Cash portion 에  있는 돈을 Cash back하길 원할 경우는 주인이 원하는대로 Cash back을 해줄 수도 있고, 안해줄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주인이 원하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혼동하고 계시므로 다시  알려 드리게 되었고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KAGRO Office 

(주유소) leak tester -auto stik jr 아시는 분

개스누출 테스터기로 auto stik jr를 쓰고 있습니다.

leak test를 하는데, “canceled by theft”가 나와서

이게 뭔가 하고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개스를 도둑맞을 리가 없고,

개스 밸런스도 숫자가 맞는데, 이 메세지가 뭘 의미하는 지 알 수 없어서

일주일을 고민을 거듭하며 인터넷을 뒤적인 결과,

아마도,

“leak 테스트를 진행하는 중에 손님이 개스를 넣었기 때문에, 정상적인 테스트가 진행되지 못한게 아닌가”

하는 근거없이 긍정적인 결론을 잠정 내렸습니다.

아무리 찾아도 매뉴얼이 없고, 제조회사는 프랜클린시스템으로 넘어간 모양인데,

인수한 회사는 더이상 물건도 안팔고 매뉴얼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가게를 사고 팔때 이런 부분에 대해 제대로 인수인게가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가게를 산 사람은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가 닥친 일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더한 문제는 이런 기게를 처음 세팅할 때 입력한 비밀번호인데,

캐시레지스터, 보안시스템, gas leak tester, atm, 가게 금고, 등등..

또, 사용자용과 관리자용 비밀번호가 이중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기술자도 모르고, 셀러도 모르고, 뭐 그렇게 사고 팔고 살고 있는 경우가 꽤 있는것 같습니다.

협회는 이런 부분에 대해 매뉴얼을 만들어서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들이  사용하는 주유기, 캐시레지스터, 시스템등등 무척 많을 것 같지만, 따지고 보면 몇가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료나 맥주를 공급하는 벤더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기계장비를 공급하는 벤더들에게도

협조공문을 보내 매뉴얼과 수리보수연락처, 수리방법, 표준 수리비용등을 확보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더불어 광고도 해 줄 수 있는 문제이며, 나아가 광고비도 받을 수 있으면 더 좋겠지요.

협회가 한글로 번역하고, 주요 소비자 1000여개 업체에 광고해 준다는데 싫어라 할 제조사가 있을지도 모르지만요.

2년째, 워싱턴주의 개스 디스펜서 수리업자 좀 알려달라는 요청을 협회에 하고 있습니다만,

요청에 답변이 아직 안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황이사장님께서 개인업자를 소개시켜 주시긴 하셨는데, 멀어서 안오는 건지 말이 안통해서 안오는 건지, 연락이 더 안되고 있고(그건 업자의 선택이니까, 소개시켜주신 황 前이사장님께는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노스웨스트펌프는 sme에 수리를 위탁한다던데, sme는 schlumbeger 4000시리즈를 고칠줄 아는 기술자가 없다고하고,

마스캇은 아무리 사무실을 통해 공식 요청을 해도 절대 안오고(돈을 떼어먹은 것도 아니고, 과도한 요구를 한 것도 아닌데, 한번 와서 봐달라고 한게 뭐가 그리 잘못이라고..),

그리고는 공식적인 펌프기술자 내지 펌프수리업체를 워싱턴주 내에서는 2년째, 아직도, 도무지, 못찾고 있습니다.

브랜드 개스가게도 수리는 알아서 기술자 불러서 한다던데, 도대체 다들 어디서 불러서 하시는 건지 너무도 궁금합니다.

대도시는 그렇다 치고, 멀고 먼 시골은 또 어떻게 수리서비스를 받는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아- 솔레노이드 밸브만 갈면 될것 같은데.. 정말 ㅜㅜ

아무튼,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가서 혹시 srik jr의 이 메세지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면 한 말씀 알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KAGRO 입니다.

답답하신 마음 너무나 저희도 잘 압니다. 저희 협회에서 지금 가지고 있는 장비고치는 업체는 1개 입니다.

Northwest Environmental Solution, Inc

Kevin Wilkerson  ( 253)241-6213 Owner

또 계속적으로 믿을수 있는 장비고치는 업체를 찾고 있으므로 정보가 생기는 대로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좋은 고견 감사합니다…

RJ Renold(Camel)의 Excluded payment 확인에 대하여..

1. RJ Renold에서는 지난 분기 대비 110%이상의 담배판매에 대해서는 바로 Rebate를 주지않고, Retailer가 Rebate Payment신청을 하고, 그 요청에 대해 담당 Sales person이 Approve하면 그 때 그간 못받은 Rebate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즉 서류를 메일하면, 추후에 HQ에서 담당 Sales person한테 자체적으로 확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슴)

2. 지난 2011년 12월 경영인지의 첫 page에 보면, 이 건에 대해 안내하기를, 전화를 해보라 하셨는데,

이 것보다는 RJ Renold에서 분기에 한번은 Reconcilation Check을 보내 주는 Report의

제일 끝에 ” Capped Cartons Excluded From Patment”라는 항목에 110%넘을 경우에 못받은 카툰 수가 표시됩니다.

통상은 0.0로 표시되는데, 숫자가 보이면, 협회에서 안내한 대로 AIM PAY….Reconcilation Adjustment Report를 작성하시어

보내시면, 못받은 Rebate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작년에 Quertly Report가 온 일자를 보니, 1/18, 4/26, 7,25, 10/24 네번 그 Report가 왔더군요. 혹 몰라서,…아니면 알면서도 신청하시는 것을 잊은 분은 바로 확인후 신청하세요.

4. 혹시 제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르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들 되세요!!

Vendor및 파트너쉽에 대한 문의사항

2012년 1월 경영인지에 보면, 펩시가 2리터 팝을 2개에 3달라에 팔라고 광고가 나와있습니다.

1월 말 경인가.. mr.짐 (펩시 슈퍼바이저)께서 가게를 들렀길래, 경영인지를 보여주면서 물어봤습니다.

“귀사가 내게 공급하는 가격으로는 도저히 이거(2l; 2for$3)할 수 없는데, 어찌 해야 할 수 있는것인가?”

그 큰 눈으로 한참을 들여다 보더니, 자기도 잘 모르겠대요. 사무실에 물어보겠다더 군요.

그리고 다시는 연락이 없고 1월도 갔으므로, 더 거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4loco 16온스를 스페셜 가격으로 판다고 경영인지에 광고가 나왔길래,

크라운 세일즈맨에게 두번이나 들이대면서 구해달라고 했으나, 자기는 그걸 구할 수 없다는 답변만 들었습니다.

경영인지에 광고를 하는 업체들 중에 생소한 업체도 있는 걸 보면,

지역마다 공급업자가 다르고, 가격도 다른 모양입니다.

경영인지만 봐서는 그걸 알수가 없습니다.

간혹 “북쪽 한정”, 뭐 이렇게 나오기도 하는데,

북쪽과 남쪽의 경계가 어딘지도 모르니, 어느 지역에만 그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1. 워싱턴 주에는 몇 개의 vendor가 있으며, 그 이름과 소재지, 연락처를 공개하실 수는 없나요?

2. 각 벤더는 직접공급을 하는 업체인가요? 아니면, 제조자-1차공급자-2차 공급자-그로서리 소매상 식으로  2차 공급자가 또 있는 건가요?

3. 같은 버드와이저 술도 남쪽은 ‘킹 베버리지’가 북쪽은 ‘크라운’이 공급하는 모양인데, 그 경계가 정해져 있나요?

4. 이 홈페이지 밑에 협력업체 로고들은 제조업체의 것인데, 그러면 협회의 협력업체에는 제조업체만 있는 건가요? 그리고, 협회의 협력업체는 이 로고가 있는 업체들만인건가요, 아니면 더 있는 건가요?

5. 우리 회원들은 카스코, 코막등등과  상당히 많이 거래를 할텐데, 카스코나 코막은 협회나 회원사에게 주는 혜택같은 건 없나요?

궁금하기도 하고, 알아두기도 해야 하는데, 어디서 찾아 볼데도 모르겠고 해서 질문드렸습니다.

==>

안녕 하십니까?  협회 사무장 이인경 입니다.

우선 질문하신 순서대로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1.  워싱턴주에 몇개의 밴더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숫자가 있는걸로 알고 있고 저희와 현재 협력을 맺고 있는 밴더는 올림픽 이글, 마린뷰, 크라운, 콜럼비아, 오돔, 하버홀 세일, 인더빗즌, K&L 등입니다.  경영인지에 광고를 내시는 분들은 이 밴더중의 하나와 계약 함으로 그분들의 물품을 각 가게에 배달해 주고 있습니다.  어떤 밴더가 어느 지역까지 정확히 배달 하는지는 담당자 조차도 정확하게는 잘 모릅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알고 있는 지역은… 마린뷰가 세지역으로 나누어 져 있으면 훼더럴 웨이 남쪽으로 담당을 하고 있고 콜럼비아는 거의 똑같은 물품을 북쪽 즉 훼더럴 웨이 북쪽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올림픽 이글은 다른 종류의 술과 물품을 배달 하면서 북쪽은 크라운과 K&L 이 남쪽은 올림픽 이글이 담당 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올림피아 지역까지 이고 그 남쪽은 사장님이 말씀하신대로 킹베버리지가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지만 저희 협회하고는 아무 연락이 없습니다.

앞으로 계속 추진하여 더 많은 밴더들과 협력관계를 맺도록 하겠습니다.

2.  제가 알기로는 제조업체가 직접 공급을 하는 회사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제조업체가 도매상을 계약하여 물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1번에 답이 번복 되므로 생략 하겠습니다.

4.  현제 홈페이지에 나오는 광고는 협회와 계약을 하고 조금이라도 스폰서를 하는 회사입니다.

6.  카스코는 최저의 협조를 하면서 회원을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앞으로 회원님들이 뭉치면 더 많은 요구를 할수도 있습니다.  코막은 협회와  몇년간 계약을 한 상태였지만 회사가 많은숫자의 회원을 놓쳤습니다.  서비스가 문제도 되고 물건도 차츰 줄어 들므로 올해부터는 계약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최선을 다하여 답을 드렸습니다만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또 저도 배워야 할점이 많습니다.  앞으로 계속 배워서 회원님들의 궁금한점을 모두 해소해 드리려고 노력 하겠습니다.

이인경 드림

택스, 넌택스

tax, non-tax논쟁에 종지부를 찍어줄 자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넌택인줄 알고 신나게 팔아왔는데, 택이면 어떡해요? 불법을 저지른게 되쟎아요.

예를들어 티음료는 넌택이라하고, 탄산음료는 택이라 하는데,

탄산이 들어간 티가 있다면, 이건 어떻게 하나요? 제조업체가 택, 넌택 구별해 주지도 않고,

펩시 세일즈맨한테 물어봐도 음-..나 그거 몰라-.. 그러고.

협회에서 벤더들한테 택스, 넌택스 리스트를 제출하라고 해서 공개해주시면 안될까요?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탈리안 소다인 romano’s, 와 애기들 음료 bug-juice, 를

음- 소다종류인거 같애서, tax를 붙여서 파니까,

손님들이, “저짝 가게는 넌택인디, 넌 왜 택스를 받냐?”고 그래서

경쟁을 하자면 나도 넌택스로 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나니까,

이게 택슨지 넌택인지 무지하게 헷갈리는 겁니다.

그리고, snapple,

전에, 티로 나올땐, 티에 양념 쪼금 섞은거니까 고민없이 넌택스로 팔았는데

요새 79전 짜리 캔이 나오면서, “티”글자가 쏙 빠져가지고

이걸 티라고 하고 계속 넌택을 받아야 할꺼나,

티가 아니라고 허고, 택스를 받아야 할거나..

인생에 고민이 참 많습니다.

내 맘대로 ‘넌택’했다가 불법저지르는 꼴 되기도 싫고

‘택’했다가 손님들 끊기는 것도 싫으니.

==>

저도 참 궁금해 했던 것이라 인터넷을 통해 찾아 보았지만 최근 것, 특히 워싱턴주 자료는 찾을 수가 없더군요.

아래 링크는 텍사스 주에서 만든 2007 년 자료입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http://www.window.state.tx.us/taxinfo/taxpubs/tx96_280.pdf

corner grocery

CONTACT US

Contact us advertisement

march, 2024

No Events

Event

2017년도 아이스크림 무료제품 받으세요!

2017년 November 30일
 2017년도 아이스크림 무료제품 받으세요! 2017년 TCD & Nestle Free Products !!잊지마세요!! 안녕하세요? TCD & Nestle를 Carry하시는 회원님(IFC)들중 아직도 Free Products를...

KAGRO 2017 최우수 서비스 People선정 공지

2017년 October 5일
KAGRO 2017 최우수 서비스  People선정     본 협회에서는 각 업소를 방문하는 세일즈맨이나 딜리버리 맨들의 한인 업소에 대한 서비스향상을 도모하여...

Treasure Valley Coffee KAGRO Promotions

2017년 September 5일
Treasure Valley Coffee KAGRO Promotions: MEMBERS come by our both to try our coffee and take some samples for hom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