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보편적으로 사용돼 온 매그네틱 방식이 아닌 크레딧카드·데빗카드 안에 마이크로칩이 내장된 EMV 카드로 결제하는 페이먼트 시스템이  2015년 10월1일부터 미국에서 표준으로 시행되었습니다.
EMV 칩카드란 유로페이(Europay), 매스터카드(Mastercard), 비자(VISA)에서 카드 결제 안전성과 호환성 확보를 위해 만든 칩카드의 글로벌 표준으로 카드에 탑재된 칩에 저장된 정보와 어플리케이션이 단말기와의 통신을 통해 카드 프로세싱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업소들이 의무적으로 EMV 결제 단말기를 설치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날 이후로 기존의 매그네틱 결제 시스템을 사용하다 사기성 거래가 발생할 경우 카드회사가 아닌 업소가 금전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MV 단말기 프로세싱은 ▲칩카드를 단말기에 넣고 비밀번호(PIN)를 입력한 뒤 결제가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 ▲칩카드를 단말기에 넣고 고객이 화면에 서명을 하는 방법 ▲애플페이, 안드로이드페이 등 NFC(근거리 무선통신)를 통해 모바일 기기로 결제하는 방법 ▲기존 방식대로 카드를 단말기를 긁고 서명하는 방법 등 4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지난해  EMV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로 교체를 하는것을 시작으로, 올해는 현금인출기(ATM)도 교체하시거나 업그레이드를 하셔야됩니다. 기한은 오는 9월 30일 까지 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협회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