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한인 그로서리협회 (회장 고경호)는 지난 8월13일, 코엠 TV 공개홀에서 제 1회 KAGRO 정보세미나를

열어 약 100여명의 편의점 그리고 주유소를 운영하는 협회 회원들과  유익한 정보 교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가졌다.

우리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할 노동법과 세법 그리고 은퇴나 재산관리에 대한 지식을 넓히기 위해서, 이 세 분야의 전문강사들을 특별 초청하여 3시간동안 강연과 질의 응답의 시간으로 비즈니스 운영에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였다.

이날 초청된 강사는 회계법에 SHK GROUP 대표 김성훈 회계사, JK LAW GROUP 소속 윌리엄 김 노동법 변호사, 상법 및 국제법 이진규 변호사 그리고 NEW YORK LIFE에 KEVIN LEE 와 이정섭 재정설계사들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연방법, 주법, 시법의 격차와 이에따른 주의사항 및 처벌사항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사실 리테일 업종은 변화와 이동을 하루에도 수십차례 반복한다. 따라서 변해가는 정보들을 본인이 스스로 습득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하게되는 사례가 종종 있게 마련이다.  고경호 회장과 김종찬 이사장은 이번 제1회 세미나를 시발점으로 하여 앞으로 이와같은 자리를 더 많이 만들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날 협회에서는 공지사항으로 PLIA 법안에 관하여 브리핑을 하였다.

PLIA는 Department of Ecology부서안에 주유소 운영자에게 필요한 부서로서 앞으로새롭게 PLIA 기관이 창립되기까지 협회와 회원간의 취해야할 사항과 단결력 그리고 필요성을 짧은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으로 전했다.  협회는 이날 참석하지 못한 회원들을위해  kagrowa.org (협회 웹사이트) 뉴스보기에 PLIA 프레이젼테이션을 준비해 두었다.

New York Life사 Kevin Lee재정설계사의 피라미드형 재정 슬라이드 또한 많은 임팩이 있었다. 우리가 설계하는 재정을 피라미드로바로 세우는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 한번 우리의 미래의 설계를 재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끝으로, JK Law Group 소속 윌리엄 김 노동법 변호사가 (통역에 상법, 국제법 전문변호사 이진규씨) 연방, 주, 시에 적용되는 노동법과 고용주가 반드시 지켜야 할 임금문제,  차별대우, 병가제도 와 기본 월차 관계 등 광범위한 노동법이지만 우리 자영업자들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할 기초적인 노동법을 알아 듣기 쉽게 전해주었다. 끝으로 고경호회장은 감사인사와 아울러 내년에도 보다 알찬내용을 담은 제 2회  KAGRO 정보세미나를 개최할 것을 약속했다.

X